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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강기 유지관리는 기본적으로 소유자 또는 승강기 관리주체의 책임으로서 승강기에 주어진 수명동안 안전하고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상관리, 정기점검, 예방정비, 수리등의 모든 행위를 말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유지관리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전문기술을 갖춘 보수업체나 전문기술자에게 위임하여 관리해야 합니다. 승강기 역시 최초 설치의 완벽함도 중요하지만 설치이후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사용수명의 연장과 탑승객의 편암함과 안전을 보장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대상

초고층빌딩 / 상업빌딩(오피스, 백화점, 호텔 등) / 공공시설(공항, 역사, 관공서) / 주거용(아파트, 오피스텔 등) / 특수용도(병원용, 전망용, 화물용, 자동차용)

승강기유지관리의 필요성

유지보수자(보수업체)

승강기는 여러가지 기술이 조합되어 있으므로 승강기의 수리, 정비 등에는 이에 맞는 기술이 요구되므로 승강기의 유지 보수를 위한 전문 기술인력을 보유해야하며 해당 승강기에 대한 안전장치의 이상 유무와 기능 및 성능 저하 방지 등의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점검, 고장수리 및 자체검사 결과 승강이 안전운행에 지장이 있을 경우 보수하여야 하며 보수시까지 운행을 정지하여야 합니다.(승관법 제 17조 2항)

유지 보수자의 수행업무

정기적인 점검, 고장 수리(자체검사와 마모 및 노후부품 적기교체)

※ 현재 정기점검은 자체검사라는 법적인 제도로 의무화하여 그 최소기준을 정하고 그 실시여부를 확인하고 있습니다.
  • 안전장치의 이상유무와 기능 및 성능의 저하를 방지
  • 고장 또는 이상을 예방할 수 있는 예방정비
  • 고장 발생시 응급조치

디지털관리시스템으로 운영되는 과학적 서비스

365일 24시간 운영되는 고객센터에서 첨단 네트워크를 통해 실시간으로 정확한 고객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시스템 운행을 약속드립니다.

완벽한 점검 및 이력 관리시스템

교육된 전문인력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실무진이 항시 대기함으로써 신속한 서비스로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 합니다.

승강기 유지보수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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